지금 거래 시작

일일 시장 개요

시계 아이콘 2023-01-25 06:30:02  

본문

2023년 1월 24일 | 오전 05시 37분(동부 표준시)

 

 
외환 시장

입문.png

 

유로달러
 
EUR/USD 쌍은 월요일에 4월 이후 최고 수준에 도달했지만 1.0900선 이상에서  고군분투했고 마침내 장중 약간의 상승으로 정착했습니다. 공유 통화는 유럽중앙은행(ECB) 관리들의 보다 매파적인 발언에 의해 뒷받침되었으며, 이는 향후 몇 달 동안 추가적인 금리 인상을 시사했습니다. 실제로 ECB 이사회 위원 인 Klaas Knot은 금리가 2 월과 3 월에 50bp 상승하고 그 후 몇 달 동안 계속 상승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BP / USD 쌍은 투자자들이 새로운 자극을 위해 미국과 영국의 S&P PMI(구매자관리지수)  발표를 기다리면서 1.2380 부근에서 격렬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시장 심리가 조심스럽게 잡히면서 변동성 위축의 징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달러엔

USD/JPY는 화요일 도쿄 개장 초기 시간 동안 130.00을 향해 미끄러집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엔화는 일본의 약간 긍정적인 활동 데이터와 아시아 메이저의 코로나 상황을 둘러싼 낙관론을 정당화하며 최근 미국 재무부 채권 수익률의 약세를 잊지 않습니다.
 

국제 주식 시장

 

 

미국

월스트리트는 투자자들이 작년에 타격을 입은 시장을 선도하는 모멘텀 주식에 대한 새로운 열정으로 실적발표가 많은 한 주를 시작하면서 기술주 급등에 힘입어 월요일에 급격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유로존 경제가 가파른 경기 침체를 피할 가능성이 있다는 낙관론이 유럽중앙은행(ECB) 관리들의 매파적 발언을 가리면서 월요일 유럽 주식은 상승을 주도하면서 상승했습니다.

아시아

일본의 니케이 평균 주가는 월요일에 1% 이상 상승하여 지난주 월스트리트의 랠리에서 힌트를 얻었으며 반도체칩 관련 주식이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라엘 브레이너드 연준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기 시작하는 징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리를 높게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브레이너드는 동료 정책 입안자들의 최근 발언을 되풀이하면서 연준이 최근 몇 달 동안 일부 하락했지만 4년 만에 최고치에 근접한 물가를 길들이겠다는 약속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시카고에서 연설을 위해 준비된 발언에서 "최근의 완화에도 불구하고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높으며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2% 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동안 정책을 충분히 제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발언은 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다음 회의를 개최하기 2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나온 것입니다. 
 
CME 그룹 데이터에 따르면 시장은 FOMC가 기준금리를 4.5%-4.75%의 목표 범위로 끌어올릴 가능성을 거의 100%에 가깝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연준의 긴축 통화정책 움직임에서 덜 심각한 또 다른 조치를 나타낼 것입니다. 브레이너드가 말했듯이, 12월 FOMC는 3/4 퍼센트 포인트의 3회 연속 인상 후 금리 인상 수준을 반 포인트로 "하향 이동"했습니다.